2022년 평생교육 관리자급 전문연수 성료
상태바
2022년 평생교육 관리자급 전문연수 성료
  • 학오름
  • 승인 2022.06.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경원재에서 ‘평생교육의 가치’를 주제로 열려
공공영역 평생교육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한 전문연수가 지난 26일 송도 경원재에서 개최됐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은 지난 26일 송도 경원재에서 공공영역 평생교육 관련 관리자급 30명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김월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교육의 가치’를 주제로 평생학습도시의 역할과 평생교육의 중요성, 인천 평생교육의 경쟁력 및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관하여 강연했다.

이어 김명랑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정책연구실장이 지난 4월 인천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공식 출범한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와 관련하여 인천시민대학 체계 수립 배경 및 경과, 앞으로의 운영 방향 등을 공유했다.

김월용 원장은 “이번 연수로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의 생활 밀착형 시민교육 영역을 확장하고, 인천 관내 평생교육 담당 부서들이 상호유기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상별 맞춤형 연수를 꾸준히 진행하여 인천 평생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군․구․교육청 기관 연계 교육운영 지원사업, 인천e배움캠퍼스 등을 평생학습이력시스템(LMS)으로 연계하여 민·관·학이 어우러진 인천만의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과정 연계 사업을 통해 인천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동문이 되고, 명예시민학위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는 향후 평생교육 실무자 및 종사자와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전문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