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새로운 도전이 세상을 바꾼다"
상태바
"새로운 생각, 새로운 도전이 세상을 바꾼다"
  • 학오름
  • 승인 2022.06.0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오픈강좌 및 오픈세리머니 개최
‘2022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현판 제막식이 열리고 있다.

‘2022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오픈강좌 및 오픈세리머니’가 6월 2일 오전 10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미나실서 열렸다.

시민대학 본부캠퍼스가 위치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은 이날 세미나실에서 시민대학 학습자 50명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의 위대한 가치’를 주제로 오픈강좌를 진행했다. 강좌와 함께 오케스트라의 사전 축하공연, 본부캠퍼스 제막식, 첫 세대 교구 전달식, 시민학생 다짐 작성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이날 강연에서 김월용 원장은 평생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면서 “여기 오신 학습자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다. 이 세상은 옛날의 경험으로 이 세상을 바꾼 것이 아니라 늘 새로운 생각, 새로운 도전으로 세상을 바꾼 것”이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그 도전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연에 이어 시민대학 학습자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디지털 교육과 시민대학 강좌 개설 계획을 묻는 물음에 김 원장은 “앞으로 2학기 강좌에서 나아가서 좀 더 강좌 수를 늘려 심화학습 과정을 만들 계획이다”라며 “디지털 격차와 소외를 해결하기 위해선 평생교육이 매우 중요하고, 이런 분들을 위한 디지털 교육 과정 개설을 위해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월용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픈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시민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50여명의 학습자들에게 김월용 원장이 직접 학습 교구를 전달했다. 이와함께 명예시민학위 취득을 위한 학습자들의 다짐을 적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인천시민대학은 인천시민 또는 인천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원하는 캠퍼스의 강의를 학비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대학 연계 평생교육 플랫폼이다. 명예시민학위제를 운영해 인천시민의 평생학습 권리를 보장한다.

인천시민대학은 ▲본부캠퍼스-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온시민캠퍼스-인천대학교 ▲청년시민캠퍼스-인하대학교 ▲선배시민캠퍼스-가천대학교 ▲가족시민캠퍼스-경인여자대학교 ▲처음시민캠퍼스-경인교육대학교 ▲세계시민캠퍼스-한국뉴욕주립대학교·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유타대학교 ▲미래시민캠퍼스-인천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등 8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픈 세리머니에 참가한 학습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