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같이해요’ 인천·경기까지 확대 오픈
상태바
당근마켓 ‘같이해요’ 인천·경기까지 확대 오픈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6.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당근마켓
제공=당근마켓

당근마켓은 이웃 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를 인천·경기지역에서 확대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 있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이다.

공원 산책, 동네 맛집 탐방 등 일상 모임부터 축구, 스터디, 게임 등 취미를 함께하는 자리까지 이웃들의 크고 작은 다양한 교류를 지원한다.

같이해요는 지금까지 서울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용이 제한됐다가 올 4월 기능이 추가돼 재개됐다.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라 같이해요는 최근 한 주간(6월5~11일) 참여 게시 글 수가 지난 4월 오픈 첫 주(4월24~30일)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당근마켓은 서비스 확장에 맞춰 ‘올여름 동네에서 같이해요’를 주제로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근마켓 홈피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같이해요 시작하기’를 통해 이웃들과 같이 하고 싶은 활동 모집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근 폴딩카트’를, 100명에게는 ‘당근 장바구니’ 굿즈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8일 당근마켓 앱과 개별 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