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예대전 · 전국학생서예대전 대상에 이치우 · 문찬우
상태바
인천시 서예대전 · 전국학생서예대전 대상에 이치우 · 문찬우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6.2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회 인천시 서예대전 출품작이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인천수봉문화회관에서 전시된다. (사진제공=(사)한국서예협회 인천광역시지회)

한국서예협회 인천광역시지회가 주최한 ‘제34회 인천시 서예대전’과 ‘제28회 전국학생서예대전’ 심사 결과 평사 이치우와 제주 서귀포고등학교 1학년 문찬우 학생이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34회 인천시 서예대전에는 코로나19라는 힘든상황속에서도 무려 300점이 넘는 다양한 부문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우리글을 재해석하는 현대서예와 캘리그라피 작품도 많이 출품돼 서예술의 새로운 미래가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평사 이치우(예서/퇴계선생 시) ▲우수상 은초 강은솔 (한글/관동별곡), 청오 최숙현 (전서/서산대사 시), 운정 홍순복 (문인화/묵매), 서송 편도욱 (캘리그라피/새날), 심곡 홍성강 (서각/힐링) 등 6명이 선정됐다.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전국학생서예대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고 있는 학생서예대전이다. 올해도 전국의 여러 학교로부터 280여점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됐다.

전국학생서예대전은 명성에 걸맞게 여러 지역에서 수상자가 나왔다. ▲종합대상 고등부 문찬우 (제주 서귀포고1) ▲초등2부 김윤기 (남양주 가운초4) ▲초등3부 이수지 (인천 송천초6) ▲서각부문 이현서 (강화 조산초6) ▲중등부 손지훈 (인천 광성중3), 황유진 (인천 논현중1) 등 6명이 수상했다.

출품작은 인천수봉문화회관에서 전시된다. 학생서예대전 전시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으며, 서예대전 작품들은 오는 29일까지 전시된다.

 

제34회 인천시 서예대전 대상 평사 이치우 작
제28회 학생서예대전 종합대상 문찬우 작
제28회 학생서예대전 종합대상 문찬우 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