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가천대·경인교대와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가천대·경인교대와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7.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11일 오전 경인교육대학교와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11일 지역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경인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학점 인정으로 학교의 경계가 지역사회로 확장되는 것을 공고히 하고 그 기반을 마련하는 초석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운영 예산 지원 및 학교 밖 교육활동 강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학생중심의 미래형 교육인 인천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 등이다.

가천대학교 메티컬캠퍼스와 경인교육대학교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첨단기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학·지자체·연구기관·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의 미래교육을 더욱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우리 인천의 학생들을 미래 사회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키우는 책임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