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숙 인천시 정무부시장 취임... 인천 최초 여성 부시장
상태바
이행숙 인천시 정무부시장 취임... 인천 최초 여성 부시장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7.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시장, 21일 임용장 수여
유정복 시장이 이행숙 정무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유정복 시장이 이행숙 정무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 최초의 여성 부시장이 취임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21일 오전 이행숙 신임 균형발전정무부시장(별정직 1급 상당)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 정무부시장은 29일 조직개편 시행과 함께 보직이 문화복지정무부시장으로 변경되면서 문화관광체육국·복지국·여성가족국과 시민소통담당관·청년정책담당관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 부시장은 이날 취임식은 생략하고 각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상견례 후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인하대 행정학 박사인 이 부시장은 인천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청운대 겸임교수,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서구을 당협위원장, 한국미래정책연구원장, 민선 8기 인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을 지냈다.

이행숙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유정복 시장의 시정 철학인 균형·창조·소통의 3대 핵심가치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며 “시 공직자들에게 ‘적극행정’, ‘진정성과 배려를 담은 소통’, ‘청렴’ 등 세 가지를 당부 드리면서 저부터 쉼 없 뛰고, 노력하고,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