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개인과외교습 종사자들 “정부가 방역수칙 지킨 희생 무시"
상태바
인천 개인과외교습 종사자들 “정부가 방역수칙 지킨 희생 무시"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7.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인천시청 앞 데크서 집회 열어
손실보전금 지급 사각지대 해소 촉구
인천지역 개인과외교습 종사자들이 손실보전금 사각지대 해소를 촉구하는 집회를 22일 인천시청 앞 데크에서 열었다.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인천지역 개인과외교습 종사자들이 사각지대 해소를 촉구하는 단체 시위에 나섰다.

이들 종사자로 구성된 ‘개인과외교습자연대’는 22일 인천시청 앞 데크에서 집회를 열고 “공부방도 학원업으로 인정해 (손실보전금 지급 기준이 되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발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명희 연대 부회장은 “그간 정부 요청에 따라 스스로 공부방 문을 닫고 고통을 감내해 왔는데 돌아온 건 ‘개인과외교습자에겐 수칙 준수를 권고했을 뿐 의무 준수 대상자는 아니다’라는 말 바꾸기뿐”이라며 “정부의 태도는 종사자들의 희생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상황인데도 시교육청은 이행확인서 발급을 거절한 것은 물론 개인과외교습 종사자, 공부방 학생들에 대한 비하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며 “이행확인서 발급과 함께 시교육청의 진정성 있는 사과까지 함께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김 부회장의 모두발언 이후엔 종사자 2명이 강단에 서 같은 취지의 현장발언을 이어나갔다. 이후 이들은 도성훈 교육감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시교육청에 전달키도 했다.

관련기사→ "방역수칙 지키니 손실보상 대상 아니라고 말 바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