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에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상태바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에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은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선출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제9대 전반기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에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인천군구의회의장협의회는 서구의회에서 월례회의를 열고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을 만장일치 합의 선출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부의장에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을, 감사에 한승일 서구의회 의장, 서무총장에 오용환 남동구의회 의장을 각각 선출했다.

배상록 신임 협의회장은 앞으로 2년간 인천시 각 군구의 공동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 전국 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 인천을 대표해 참석하게 된다.

배상록 협의회장은 지난 2010년 제6대 미추홀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뒤, 제7대와 제8대, 제9대 미추홀구의회 의원으로 연이어 당선된 노련한 4선의원이다.

배상록 협의회장은 “동료의장님들을 대신해 인천시를 대표하게 된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2년간 최선을 다해 인천시 발전의 기틀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초의회가 지역 발전에 토대라는 생각으로 각 군·구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인천군구의회의장협의회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월례회의를 개최해 지역의 현안과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제9대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7월 월례회의에 참석한 군구의회 의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미추홀구의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