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외포항에 288면 공영주차장 준공
상태바
강화군 외포항에 288면 공영주차장 준공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열린 외포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강화군 제공)
외포리 공영주차장 (사진= 강화군 제공)

인천 강화군이 내가면 외포항에 288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준공됐다.

28일 군은 유천호 군수를 비롯해 박승한 군의회 의장, 박용철 시의원, 지역주민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포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포리 공영주차장’은 부지면적 1만7㎡ 규모로 주차면수 288면을 갖췄다.

이번 주차장은 '외포리 종합계획', ‘외포권역 어촌뉴딜 300’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관광객의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조성됐다.

유천호 군수는 “이번 주차장 조성으로 군에서 추진 중인 외포권역의 대규모 관광기반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외포리를 생태·문화·관광·레저가 공존하는 거점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외포리 종합계획’은 오는 2025년까지 관내 모든 수산·어업인이 참여하는 ‘종합어시장’ 건립과 외포항 일대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외포권역 어촌뉴딜 300사업’으로 물양장, 선양장, 선착장, 어구어망창고 등 어촌기반시설을 대폭 보강하고, 외포항 포토존, 바다쉼터 조성, 수산물직판장 새우젓 상징 특화, 삼별초 역사광장 정비, 갈매기 생태학습장 등이 오는 2024년까지 조성된다.

외포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유천호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강화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