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에서 흐르는 피아노 선율… 뮤지컬 ‘포미니츠’
상태바
감옥에서 흐르는 피아노 선율… 뮤지컬 ‘포미니츠’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6 ·27일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마지막 4분에 펼쳐지는 강렬한 피아노 연주' 

인천 서구문화재단이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청라국제도시 블루노바홀에서 연극·뮤지컬 ‘디아떼 시리즈’의 첫 무대로 뮤지컬 ‘포미니츠’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뮤지컬 ‘포미니츠’는 지난해 국립정동극장이 뮤지컬로 제작해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올해 여름 정동극장에서 성황리에 재공연을 마치고 청라블루노바홀에 연이어 오른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포미니츠’는 동명의 독일 음악영화가 원작이다. 지난 2007년 개봉한 원작 영화는 독일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30여 개 국가에서 상영됐으며, 40여 개의 상을 받았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60여 년간 여성 재소자에게 피아노를 가르쳐 온 80대 노인 ‘크뤼거’와 천재적인 음악 재능을 지녔으나 살인죄로 복역 중인 ‘제니’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두 여성은 과거의 기억으로 고통받는 동시에 세상으로부터 고립된 예술가로 표현된다.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극의 마지막 4분이다. 자신의 모든 감정을 담아 온몸으로 피아노를 치는 ‘제니’의 강렬한 연주가 압권이다.

공연은 무대 중앙의 피아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배우들의 연기와 피아니스트의 연주가 동시에 보이도록 독특한 무대연출로 구성됐다. 온스테이지와 백스테이지를 넘나드는 10곡의 연주곡으로 배우와 피아니스트 사이의 일체감과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크뤼거’ 역에는 연극 ‘햄릿’으로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연극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위트홈’ 등에 출연해 인기를 모은 이봉련 배우와 브로드웨이 뮤지컬 ‘미스사이공’에서 한국인 최초로 주인공 ‘킴’역을 맡았던 이소정 배우가 열연한다.

상처받은 내면을 거친 에너지로 표출할 ‘제니’ 역에는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신인상을 수상한 한재아 배우와 뮤지컬 ‘헤드윅’, ‘리지’ 등에 출연한 홍서영 배우가 맡는다.

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서로이음카드 소지자는 동반 1인까지 30% 할인받을 수 있다. 티켓은 엔티켓과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지컬 '포미니츠' 공연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