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청년참여단 발대식
상태바
인천 서구,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청년참여단 발대식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위원회, 서구 청년정책 심의와 의결 담당
청년참여단, 청년 참여 행사 활성화 및 추진 수행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 발대식이 지난 18일 열렸다. (사진제공=서구)

인천 서구는 청년의 구정 참여를 늘리고 지역 내 청년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 발대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는 서구 청년정책의 심의와 의결을 담당한다. 청년 전문가 4명과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한 청년위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참여단은 청년 21명으로 구성됐으며 ▲사회참여 ▲교육문화 ▲고용창출 ▲주거복지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서구 청년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것을 포함해 청년 참여 행사 활성화 및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활성화 유공표창 수여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 활동 안내 ▲주요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청년위원과 단원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화분 만들기 체험도 이뤄졌다.

강범석 구청장은 “청년세대를 먼저 보낸 선배로서 무엇보다 우리 서구 청년들이 소신 있는 삶을 살았으면 한다”며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 활동이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져 세대를 넘어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가 되기를 바란다. 2기를 넘어 3기, 4기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