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에 스타필드 + 2만석 규모 돔구장 건설
상태바
청라에 스타필드 + 2만석 규모 돔구장 건설
  • 인천in
  • 승인 2022.08.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정용진 부회장 24일 회동, 포괄적 협력 합의
유정복 인천시장과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24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만났다.

신세계그룹이 스타필드청라가 들어설 예정인 청라국제도시에 프로야구와 K팝 공연 등을 할 수 있는 최첨단 멀티스타디움 돔구장을 건설한다.

인천시는 24일 유정복 시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천시청에서 만나 돔구장 건설을 비롯해 청라에 추진 중인 각종 사업에 대해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이날 유 시장에게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연계해 야구경기를 위한 돔구장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인천이 다른 지방자치단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 시장은 "앞으로 인천시와 신세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와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청라 건립 사업과 돔구장 건립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하고 서울지하철 7호선 역사 추가 신설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구 청라동 6-14 일대 16만5천㎡(약 5만평)에 공사가 진행 중인 신세계 스타필드청라는 쇼핑·문화·레저·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이다. 2024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총 1조3천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4천여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지난 201212월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2013년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20207월 착공했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으로 오는 2024년 하반기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타필드청라에 함께 들어서게 될 2만석 규모의 돔구장은 프로야구 경기장과 K팝 공연·e-스포츠 국제대회·전시회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복합 문화관람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 서구 석남동에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잇는 서울 7호선 청라연장선(2027년 준공 예정)에 스타필드청라 역사를 추가로 신설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시는 올해 안에 실시설계를 시작해 내년에 착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필드청라 및 돔구장 건립사업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