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역세권 복합환승센터 건립 본격화... 2024년 하반기 착공
상태바
검암역세권 복합환승센터 건립 본격화... 2024년 하반기 착공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8.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롯데건설, 25일 사업협약 체결
검암 플라시아 복합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조감도. 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iH)는 서구 검암 플라시아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우선협상 대상자인 롯데건설(IBK투자증권 컨소시엄)과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8년까지 1조5,000억원을 들여 서구 검암역세권 공공주택 지구 내 9만4,000㎡ 부지에 검암역 복합환승센터와 주상복합 건물 등 교통·상업·업무·주거시설 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IBK 컨소시엄은 롯데건설을 비롯해 지역 건설업체 국원건설과 선두종합건설이 책임준공을 하고, 재무출자자인 IBK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자금조달을 진행한다.

복합개발 수행 경험이 많은 SDAMC, 복합상업시설 전문 운용사인 GS리테일, 업무시설 선매입을 확약한 KT가 전략 출자자로 참여하게 된다.

IBK 컨소시엄은 내년 상반기 법인 설립과 토지 매매계약을 거쳐 2024년 하반기 착공, 2028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iH는 사업대상지가 공항철도 검암역과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를 통한 광역접근성이 우수한 만큼 복합환승센터의 서북버스터미널과 연계해 지역 교통망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우 iH 사장은 “복합환승센터를 포함한 특별계획구역의 복합개발을 통해 검암 플라시아 개발사업뿐 아니라 인천 서구지역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