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하버파크호텔서 열려… 300여 명 참석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22 인천사회복지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7일 인천 하버파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인천시는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사회복지사협회와 협력해 기념행사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공감복지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관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관내 민·관 사회복지사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사회복지 직능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유공자들에게 표창 수여 ▲사회복지협의회장 개회사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 낭독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지역복지 현장의 생생한 스토리를 담은 '제1회 97인천복지영상제'도 개최됐다.

유정복 시장은 “최근 세 모녀 사건을 보며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했다”며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촘촘한 안전망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행복한 인천 공감복지 2.0>비전을 발판 삼아 도움이 필요한 시민 곁에서 따뜻한 온기가 돼 주시듯 인천시도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