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학중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 10월 7일 학용품 무료나눔 행사
상태바
선학중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 10월 7일 학용품 무료나눔 행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공간 '마을엔' 1층 야외데크에서 진행

인천 연수구 선학중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이 오는 10월 7일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문화공간 '마을엔' 1층 앤카페 야외데크에서 ‘방구방구 문방구’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선학동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주민들의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고 그 결과 인천시 최초로 민·관·학이 연계해 만든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이 지난해 선학중학교 한켠에 조성됐다. 

현재 마을엔은 연수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동체, 시교육청, 연수구청, 선학중학교가 함께 공동운영하며, 내부엔 마을카페, 마을부엌, 목공방, 마을교육실 등이 들어서 있어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공유공간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마을엔' 1층 앤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이 진행하는 이번 ‘방구방구 문방구’ 행사는 선학중학교 축제인 선학제에 기간에 맞춰 조합이 각 단체와 주민들로부터 기부받은 노트, 연필, 책 등을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나눔한다. 

또한 기부받은 물품으로 자체적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선학중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 010-8392-3246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엔'에서 진행된 ‘우리마을 그리기’ 수업 (사진=선학중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아딧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