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LH, 중구 신흥동에 '장애인 임대주택' 20가구 공급
상태바
인천시-LH, 중구 신흥동에 '장애인 임대주택' 20가구 공급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10.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열린 '장애인 지원주택사업 업무협약식'에서 박봉규 LH인천지역본부장(왼쪽부터),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정재원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장애인 지원주택사업 업무협약식'에서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장(왼쪽부터),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정재원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장애인 자립을 위한 임대주택 20가구를 추가 공급한다.

시는 LH 인천지역본부, 장애인 주거전환지원센터와 ‘장애인 지원 주택사업’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와 인천본부는 협악에 따라 중구 신흥동에 있는 독립생활용 임대주택을 자립 희망 장애인에게 공급한다. 평형대는 전용면적 54~74㎡로 구성돼 있다.

해당 주택에는 장애인들을 위한 시설설치와 비장애인들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됐다.

센터에서는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반적인 자립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와 인천본부는 지난해 ‘제1차 장애인 지원주택사업’을 통해 주택 8가구를 공급한 바 있다.

내년에는 장애인 자립지원주택을 테마로 민간 공모를 진행해 설계부터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반영한 장애물 없는 생활 주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업무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