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22일 문학산 정상서 '인천 원도사제' 재현 행사
상태바
미추홀구, 22일 문학산 정상서 '인천 원도사제' 재현 행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문학산 일대에서 전통 문화행사도 진행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22일 오후 2시 문학산 정상에서 '인천 원도사제’를 4년 만에 개최한다.

원도사제는 조선시대 원도(현재 낙섬사거리 일원)에서 서해안 여러 섬들의 신주를 모아 인천의 수령이 국왕을 대신해 지내던 제사로 지난 2016년부터 재현하고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됐던 오프라인 행사를 4년 만에 다시 재개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학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퍼포먼스 ‘소망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인천향교 유림회가 주관하는 조선시대 국가제사 ‘원도사제’가 재현되며 영화 '서편제' 에 출연한 국악인 오정해 등이 퓨전 국악 공연을 펼친다.

또 21일부터 23일까지 문학산 일대에서 소망의 연날리기, 전통 놀이 체험, 원도사제 방향제 만들기, 포토존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해 문학산 입구 삼거리(미추홀구 소성로 274)에서 정상을 순환하는 수송 차량이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인천 역사의 상징적 공간이자 서해 바다를 조망하며 도심을 품은 문학산 정상에서 시민들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원도사제를 재현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