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미추홀구청장, 민선8기 78개 공약 · 108개 과제 공개
상태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민선8기 78개 공약 · 108개 과제 공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인천 미추홀구가 민선8기 공약사항을 확정, 공개했다.

19일 미추홀구에 따르면 지난 7월 이영훈 구청장 취임 이후 실무 부서와 공약이행 평가단의 공약 검토를 거쳐 5대 분야, 78개 공약, 108개 세부과제가 최종 확정됐다.

민선8기 공약은 ▲변화의 중심 미추홀구 ▲따뜻한 동행 미추홀구 ▲꿈이 실현되는 미추홀구 ▲건강과 안전지킴이 미추홀구 ▲구민과 공감하는 미추홀구를 5대 전략 목표로 나눠 추진된다.

먼저 ‘변화의 중심 미추홀구’에는 도시 인프라 시설 확충을 통한 도시 정체성 확립을 목표로 경인전철 지하화, 인천대로 종점까지의 지하화,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노후 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및 환경 개선 사업 지원 등 22개 공약이 해당된다.

‘따뜻한 동행 미추홀구’는 상생복지로 남녀노소 행복한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며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 지원, 육아품앗이나눔터 운영, 공유복지 플랫폼 구축, 노인 홀로사 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사업 추진 등 12개 공약이 포함된다.

이어 ‘꿈이 실현되는 미추홀구’에는 창의적 인재 육성과 젊은 활력이 넘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남부교육지원청 유치, 외국어 과학캠프 운영, 교육환경 스마트화 추진,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업 추진 등 17개 공약이 있다.

아울러 ‘건강과 안전지킴이 미추홀구’는 구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조성을 목표로 캠핑존· 바비큐존 등 휴식 공간 제공,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셉테드(CPTED) 안전귀갓길 사업 추진, 안심 먹거리 건강한 식생활 환경 구축 등 21개 공약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구민과 공감하는 미추홀구’에는 어디서나 구민 눈높이에 맞춘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목표로 성비위 공직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종합책임제 운영, 노후화된 공공청사 신축 및 재정비 등 6개 공약이 있다.

확정된 민선8기 공약사항은 주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다음 달 중 미추홀구 홈페이지(http://michuhol.g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잘 이행해 미추홀구 변화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