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인천 낭만시장’ 29·30일 동인천역 북광장서 열려
상태바
‘2022 동인천 낭만시장’ 29·30일 동인천역 북광장서 열려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인천의 번성했던 70~80년대를 재현하는 행사가 열린다.

인천시는 오는 29일(토)·30일(일) 양일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2022 동인천 낭만시장’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동인천 낭만시장’은 70~80년대 번성했던 동인천의 모습을 재현하고 그 시절의 낭만을 추억하는 뉴트로 컨셉의 시장축제다. 

송현시장, 중앙시장, 배다리공예상가, 미림극장 등 지역 상권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는 동인천의 부흥과 미래 비전을 담은 홀로그램 쇼인 ‘낭만 미디어아트’와 동구 소재 오래된 가게들을 재현한 ‘낭만 이어가게’, 지역 상인과 함께하는 ‘낭만마켓’, ‘먹거리 장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낭만놀이터, 추억의 DJ박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개장식이 열리는 29일에는 걸그룹 큐빅스, 김시영 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가수 홍자와 류지광의 공연이 펼쳐지며 30일에는 백영규, 박호명, 고아라의 포크음악과 래퍼 비와이 및 해양경찰청 관현악단의 힙합, 뮤지컬 음악 공연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는 ‘낭만시네마’와 동인천 주변의 지역 상권을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낭만 스탬프 투어’, 관람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인 ‘게릴라 무대 이벤트’,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상인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인천 낭만시장에서 동인천의 옛 추억을 전 세대가 공감하고, 동인천 거리의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동인천 낭만시장 누리집(http://www.romancemark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