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에 철제그릇 던진 60대 남성 징역 6월 구형
상태바
이재명에 철제그릇 던진 60대 남성 징역 6월 구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보궐선거 당시 한 시민이 계산동서 거리 유세 중이던 이재명 후보에게 닭 뼈가 든 철제 그릇을 던져 구속됐다. /사진제공=
지난 5월 계산동에서 거리 유세중이던 이재명 당시 국회의원 후보 일행이 날아오는 철제그릇을 바라보고 있다. ('유튜브 채널 이재명' 캡쳐)

지난 5월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선거운동 기간에 거리 유세를 하던 이재명 당시 국회의원 후보 등을 향해 철제 닭뼈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에게 검찰이 징역 6개월의 실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8일 인천지법 형사13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혐의로 기소된 A씨(62)에게 징역 6개월을 구형했다.

A씨의 변호인은 최후 변론에서 "피고인은 특정 정당에 가입한 사실도 없고 정치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아니다"라며 "우발적으로 벌어졌던 일로 보이고 부양해야 할 가족도 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A씨는 최후 진술을 통해 "경찰서 파출소 한번 안 가봤는데 너무 부끄럽고 창피하다"며 "물의를 일으키고 선거 유세인단에 본의 아니게 폐를 끼치게 돼서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 5월 20일 오후 9시 35분께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모 음식점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걸으며 거리 유세를 하던 이 후보 일행에게 철제 닭뼈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A씨는 범행 이틀 뒤인 5월 22일 구속되자 다음날 구속적부심을 청구했으며 법원의 인용 결정에 따라 석방돼 재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