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송도 커낼워크’ 지정
상태바
연수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송도 커낼워크’ 지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1.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커낼워크 상인회가 지난 2일 연수구 제1호 골목형 상점가 지정을 축하하며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커낼워크가 '연수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됐다.

3일 연수구는 지난 2일 송도 커낼워크 겨울동에서 이재호 구청장과 상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호 골목형상점가 지정서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당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상권을 지정해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 전통시장과 유사한 자격을 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정책이다. 점포 밀집도, 상인조직, 상인·토지소유자 등 관계자의 각 2분의 1 이상 동의율을 갖춰야 지정이 가능하다.

이번에 연수구 제1호 골목상점가로 지정된 커낼워크 상점가는 앞으로 중기부나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지원 사업에 응모해 시설개선과 더불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할 예정이다.

앞으로 구는 지역 내 다른 골목상권을 추가 발굴하고 상인들의 자율적인 협의체 구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골목형상점가 1호 지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에서도 골목상권에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