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 생활문화사업 ‘공유’
상태바
주민 주도 생활문화사업 ‘공유’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2.12.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문화재단, 16개 프로그램 추진…영상 유튜브 공개
인천중구문화재단은 최근 '주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열었다.
인천중구문화재단은 최근 '주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열었다.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주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사업’을 마무리,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영상을 재단 유튜브채널로 공개한다.

재단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주민주도 생활문화 활성화를 내걸고 ‘생활력발전소’와 ‘문 팍(PARK) 문화생활’ 사업을 각각 추진했다.

사전 의견수렴을 시작으로 역량강화 포럼 및 워크숍, 주민 주도 프로그램 기획ㆍ운영을 진행한 결과 16개 프로그램에서 모두 3,484명의 시민에게 생활속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따라 최근 재단은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유회는 프로그램별 추진 결과와 시민들의 참여 후기 및 평가 등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지역에 문화재단이 있다는 사실을 이번 사업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서로의 활동에 대해 잘 몰랐던 예술인, 기획자들도 소통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더 많은 주민과 공유하기 위해 사업 결과를 담은 영상을 이달 안 순차적으로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관련 사업 문의는 재단 문화도시팀(032-777-9892, ijcf.or.kr)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