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청에 계양구 재편입 추진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청에 계양구 재편입 추진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3.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관할구역 재지정 교육부에 요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효율적인 교육 행정을 위해 계양구를 북부교육지원청 관할구역으로 재편입한다.

시교육청은 계양구를 북부교육지원청 관할구역으로 재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지방교육자치에 관할 법률 시행령 개정을 최근 교육부에 요청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양구와 서구를 관할하는 서부교육지원청은 인구수와 학생 수가 인천 자치구 중 가장 많은고 청라국제도시·검단신도시·루원시티 등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인구 유입이 계속되고 있다.

또 신설 학교도 늘고 있어 교육지원청이 관할하는 규모의 적정성을 고려하면 관할구역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역 인구와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관계 규정상 현행 2국 체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시교육청은 시행령 시행 시점과 사무 이관에 관한 행정 처리 등을 위해 전 기관을 대상으로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시행령이 개정되면 지난 2004년 서부교육지원청 관할로 분리됐던 계양구는 20여년 만에 북부교육지원청으로 재편입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행정 여건 변화에 따른 교육지원청의 관할구역 재지정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