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퇴직교육자협의회, 대일 굴종 외교 규탄 시국선언
상태바
인천퇴직교육자협의회, 대일 굴종 외교 규탄 시국선언
  • 인천in
  • 승인 2023.03.2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회원 72명 명의로 시국선언문 발표

인천퇴직교육자협의회가 회원 72명의 명의로 윤석렬 대통령의 대일 굴종 외교를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29일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생을 교단에서 후학을 가르쳤던 퇴직교육자로서 대일 굴종적 외교와 독재적 정치행태를 규탄하며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또 일제의 강제 동원에 대한 배상안 철회와 굴종적 외교의 중단, 민족사의 왜곡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윤 대통령의 ‘합법의 탈을 쓴 독재적 정치행태’를 중단할 것과 이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 퇴진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에대한 이유로 첫째, 국민이 주인인 민주공화국으로서 나라의 근간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 다수가 독재자의 굴종 외교로 비롯된 국기문란에 분노하며 단호히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로는 대통령이 삼권분립을 무시한 헌법 파괴행위를 하였다고 밝혔다. 일제강제징용에 대한 대법원의 배상판결은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엄중한 결정임에도 대통령이 대법원의 판결을 무시하고 제3자 셀프 배상안을 내놔 삼권분립의 헌법정신을 파괴, 국기를 문란케했다는 것이다.

셋째, 국가와 국민을 지켜야 하는 대통령의 책무를 어겼다고 주장했다. 강제징용 피해자는 일본과 가해 기업의 사죄와 배상을 원하며, 사죄도 없이 가해기업의 배상도 아닌, 국내기업의 배상을 원하는 피해자는 아무도 없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