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달 체험행사 “골라서 즐기자”
상태바
과학의 달 체험행사 “골라서 즐기자”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4.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수봉도서관 등 행사 풍성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수봉도서관에서 과학축전을 비롯, 강의, 온라인 과학시설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오는 22일 과학축전을 연다. 가족과 협동하는 ‘가족 챌린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신나는 과학실험’, 퀴즈맨과 함께하는 과학퀴즈 ‘퀴즈맨을 찾아라’, 과학 방탈출 ‘과학동행버스’ 등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사전 예약시 상설 전시관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사전 예약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에서 하면 된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도 과학의 날 주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7일~21일 유튜브를 통해 ‘순무’와 함께하는 온라인 과학문화시설 탐방을 진행한다. 학교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체험 축제도 연다.

사전신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inugeri.com/csc/)에서 가능하다.

수봉도서관에서는 과학강연이 열린다. 21일에는 ‘영구동토층이 녹고 있다구요‘를 타이틀로 극지연구소 정지영 박사의 초청강연이 있다. 22일에는 심혜진 작가의 북콘서트 ’일상, 과학다반사‘가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26일까지 서운도서관, 수봉도서관, 부평청소년수련관 등이 협업, 자율주행, 드론, 로봇 등 코딩으로 배우는 미래 과학기술을 주제로 ‘찾아가는 과학문화 사업’도 진행된다.

과학의 날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 사이언스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