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다시 만나는 송도 해변축제... 7월 29일~8월 6일 열려
상태바
올 여름 다시 만나는 송도 해변축제... 7월 29일~8월 6일 열려
  • 인천in
  • 승인 2023.05.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해변축제 자료사진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올 여름에 송도 해변축제를 5년 만에 다시 연다.

연수구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9일 간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 일원에서 ‘제4회 송도 해변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빛과 물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국내 최초의 국민관광지로 이름을 떨쳤던 옛 송도유원지의 상징성을 살린 체험, 전시, 거리예술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짜여진다.

축제장에는 가로 47m, 세로 10m 크기의 인공백사장과 함께 물놀이시설 2개존, 먹거리 장터, 30여개 텐트 구역으로 조성된 캠프닉존과 그늘막, 비치파라솔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물놀이, 레트로놀이와 함께 주말에는 캠프파이어와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옛 송도유원지 기획전과 빛의 조형물전 등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테마콘서트와 송도미래축제(SFF) 등 다채로운 거리공연이 연계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해변극장도 개설된다.

이와함께 지역 상권과 연계한 푸드트럭과 로컬마켓 등 지역 상생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연수구 관계자는 "올 축제에 가족단위 방문객 7만여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송도 해변축제를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축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도해변축제 자료사진
송도해변축제 자료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