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개최
상태바
6·4 지방선거,'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4.05.19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종료후 사전투표체험 행사 진행

매니페스토 전달식.jpg

2월 24일일 진행된 ‘2014 인천시장선거 10대 어젠다 전달식 및 토론회’ 모습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4일 실시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2014. 5. 19.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정책중심의 선거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인천매니페스토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준한 인천대 교수)와 함께 2014. 5. 19.(월) 16시30분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협약식에는 시장선거 후보자와 교육감선거 후보자가 참석하여 정책중심의 공정한 경쟁과 정책의 실천을 다짐하고, 각 후보자의 5대 핵심공약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 중심의 한국형 매니페스토(K-Manifesto)을 정착하고 유권자의 선거공약 확인 편의를 보장하기 위해 「선거공보 등 공개시스템」을 운영하고, 유권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을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선거공보 등 공개시스템」(http://policy.nec.go.kr/)에는 후보자의 5대 핵심 공약과 선거공보, 선거공약서를 공개하고, 5. 28.부터 6. 3.까지를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로 지정해 지연이나 학연이 아닌 정책을 보고 투표하는 선거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협약식 종료 후에는 참석 후보자 대상으로 사전투표체험 행사도 실시한다. 사전투표체험 행사는 6·4 지방선거에 대한 투표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전투표를 유권자들에게 알리는 일에 후보자가 앞장서 달라는 취지에서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