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로봇랜드 청사진은?
상태바
인천로봇랜드 청사진은?
  • master
  • 승인 2010.01.2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28일 오후 송도컨벤시아에서 공청회를 열고 청라지구에 들어설 인천로봇랜드 조성실행계획(안)을 공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식경제부에 조성실행계획 승인을 신청하기에 앞서 산업계와 학계 등 각계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조성실행계획(안)에는 토지이용계획, 자금조달계획, 시설별 면적 및 공사계획, 사업운영계획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재미와 환상이 가득한 미래 로봇세계'(Fun & Fantasy with Robot)라는 주제 아래 인천로봇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보트태권브이와 각종 로봇 캐릭터가 소개됐다.

 'Space 손오공 4D 라이드' 등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콘텐츠가 적용된 어트랙션, 국내·외 로봇 R&D 결과물이 적용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등 총 26개 어트랙션도 공개됐다.

  
                               로봇랜드 전체 조감도


  인천시는 연간 로봇랜드 관람객 유치 목표를 최대 400만명으로 세웠으며, 로봇랜드 조성을 통해 연간 1만9천명의 고용창출과 9조2천859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식경제부는 2013년까지 200억원의 예산을 들여 340대의 로봇을 구입하는 인천로봇랜드가 초기 단계에 있는 로봇시장에서 수요 창출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는 지경부에 로봇랜드 조성실행계획 승인을 신청한 뒤 올해 하반기에 착공해 2012년 6월 부분 개장하고 2013년 완전 개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