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약사회, 10년간 푸드뱅크&마켓에 후원금 전달
상태바
계양구약사회, 10년간 푸드뱅크&마켓에 후원금 전달
  • 인천in
  • 승인 2023.01.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약사회(회장 윤종배)가 2013년부터 10년 동안 매해 240만원의 후원금의 계양구푸드뱅크&마켓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 10년동안 이 후원금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구매하여 약 5,000명의 계양구 취약계층에게 배분됐다. (사)인천내일을 여는집 계양구 푸드뱅크&마켓은 기부받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고 있다. 

계양구약사회는 매년 성금과 함께 계양구 드림스타트 사업에 영양제, 구급함 등을 지원 하고 있고, 계양구청을 통해 이웃돕기성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계양구약사회 윤종배 회장은 “회원들과 더불어 매년 총회를 걸쳐 지역사회에서 먹을 것을 필요로 하는 푸드뱅크 지원 대상자를 비롯하여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다"며 "약품을 포함하여 다양한 의료지원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 푸드뱅크&마켓은 년 1,500여명의 개인 이용자들과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10억 원 가량에 물품을 배분하고 있다. 계양구 푸드뱅크는 지난 해 12월 인천시가 처음으로 제정한 ‘300명 이상에게 매년 7억원 이상 물품을 모집하고 배분하는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