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상위,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출품작 공모
상태바
인천영상위,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출품작 공모
  • 채이현 기자
  • 승인 2023.12.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5월 영화제 개최
디아스포라영화제 개막제에 참가한 시민들의 모습(사진=인천영상위원회)

 

인천영상위원회가 2024년 5월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출품작 공모를 시작했다. 지난 12월 13일(수)부터 시작된 공모는 2024년 1월 31일(수) 자정(*대한민국 시간 기준 [GMT +9:00])까지 진행된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공모다. 
 
2022년도 이후 제작이 완료된 작품 중 이주 및 이산 등을 뜻하는 ‘디아스포라’를 주제로 한 작품은 물론, 인종, 국적, 난민, 성별 등의 이슈를 폭넓게 조망하며 동시대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한 작품이라면 출품 가능하다.

극영화를 비롯해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 출품작의 국적, 제작 국가 등의 구분 없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혐오와 차별에 맞서 다름에 대한 관용, 다양성의 가치를 대중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작품인지를 주요 선정 기준으로 삼는다.

이혁상 프로그래머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이들이 전쟁은 물론, 여러 이유로 차별과 고통을 받고 있다”라며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공존의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출품 접수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diaff.org)를 통해 가능하며 내부 시사를 거친 이후, 상영 여부가 결정 된다. 

영화제 개최 전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상영작이 공개 될 예정이다. 단체 출품 등 기타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는 디아스포라영화제 프로그램팀에게 이메일(diasporaff@gmail.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