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산림조합, '고대산 산촌생태마을' 운영
상태바
인천산림조합, '고대산 산촌생태마을' 운영
  • 이혜정
  • 승인 2011.11.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와 함께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열어


지난 8월 인천산림조합과 연천 고대산 산촌생태마을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취재 : 이혜정 기자

인천산림조합은 산림 속에서 즐기면서 학습하는 '고대산 산촌생태마을'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산림조합은 농어촌체험학습으로 어린이들에게 인성을 키워 주기 위해 기존 체험마을방식에서 탈피해 재배부터 수확, 먹을거리에 이르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영어회화로 수업을 진행하는 '복합에듀테인먼트'를 마련했다.

'고대산 라이프 체험 프로그램'은 김치&수확 체험, 영어 Talking 체험, 별자리 체험, 먹을거리 체험 등으로 나눠 회원제 또는 패키지로 운영한다.

김치&수확 체험은 배추, 무, 파 고추 등 전반적인 김치 재료 파종부터 수확, 김치를 만드는 체험에 이르기까지 계절별 재배 농작물을 갖고 체계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또 영어강사가 동행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회화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영어 Talking 체험은 특별 제작한 캐릭터와 교재로 배우는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각 체험에 대한 내용을 만화로 재미 있게 구성됐다.

별자리 체험은 영어강사와 함께하는 1박 프로그램으로 고대산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계절별 별자리를 스토리텔링과 함께 관측할 수 있다. 특히 소원을 날리는 등 테마별로 꾸며진 숙박시설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친구 또는 가족들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먹을거리 체험은 고대산 청정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웰빙 재료로 꾸며지며, 편식이 심한 아이들 입맛에 맞춘 식단으로 구성했다. 점심식사를 기본으로 3~4인 기준 가족단위 체험이며, 가족이 함께 밭에서 식재료를 직접 확인하고 요리준비도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하려면 연회원제와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원은 봄과 가을 연 2회 단체소풍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레귤러회원, 전과정 체험과 선택참여를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회원으로 나뉜다. 또 각종 민속놀이, 계절별 김치 수확 체험, 만들기 체험, 먹을거리 체험 등 하루에 즐기는 당일 라이프 패키지, 1박2일 별자리, 캠핑 패키지, 자유캠핑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궁금한 사항은 인천산림조합 홈페이지(www.icsanrim.co.kr) 또는 전화(032-462-8494, 031-834-0019)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천조합산림 관계자는 "청정 고대산 체험을 통해 숲과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인 체험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산림조합은 지난 8월 22일 경기도 연천 고대산 산촌생태마을과 공동운영 협약식을 갖고 '고대산 산촌생태마을'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