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식재산상담소 연중 운영
상태바
무료지식재산상담소 연중 운영
  • 이장열 기자
  • 승인 2013.02.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매주 화요일 변리사들에게 무료 상담
인천시 서구는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인천지식재산센터와 연계해 오는 19일부터 지식재산 인프라 확충과 수요자에게 찾아가는 지식재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무료지식재산상담소’를 연중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무료지식재산상담소에는 상담을 전담하는 변리사를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지식재산서비스를 제공하여 상표, 디자인의 출원에서 분쟁까지 지식재산권 전반에 걸친 상담을 제공한다. 특허출원절차, 타사와의 분쟁시 대처방안, 의견제출시 대응방안, 기술거래 등 지역 중소기업과 시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료지식재산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서구의회 건물(1층) 민원상담실에 설치하고, 상담은 노경탁 변리사가 전담하며, 한 달에 한번씩은 인천상공회의소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한다.
 
무료지식재산상담에서 상담을 받고 싶은 사람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천지식재산센터에 제출 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양식은 인천지식재산센터의 공지사항 또는 서구청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권역별 무료지식재산상담소는 현재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운영되는 것이며, 중소기업 및 시민 모두에게 접근성을 강화한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과 전문가를 통한 지역 지식재산 경영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810-2872~7)나 인천서구청 경제지원과(☎560-44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