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맘스(주), 올해 우수 마을기업 선정
상태바
리폼맘스(주), 올해 우수 마을기업 선정
  • 이장열 기자
  • 승인 2013.08.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전국 983개 마을기업 대상 평가
사본 -리폼맘스_작업사진.jpg
리폼맘스 작업 장면
 
부평구 마을기업인 리폼맘스 주식회사(대표 최석기)가 안전행정부가 선정하는 2013년 우수 마을기업에 선정됐다.
 
안전행정부(이하 안행부)는 지난 7~8월 전국 983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성, 사업 경쟁력 및 자립가능성 등을 평가, 리폼맘스를 비롯해 ‘안심협동조합’(대구시 동구), ‘원평 팜스테이마을’(강원도 춘천시) 등 8개 우수 마을기업을 선정했다.
 
안행부는 이들 우수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벌여 사업개발비 등을 지원할 최우수 마을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9월 5일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있을 경진대회에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정부는 우수 마을기업에게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교부하는 한편, 추가로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사업개발비는 최우수 3천만원, 우수 2천만원, 장려 1천만원 등이다.
 
이번에 우수 마을기업에 선정된 리폼맘스(주)는 지역 주부들이 모여 헌 옷이나 버린 자원 등을 활용해 리폼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주민 대상 리폼교육을 주로 하는 마을기업이다.
 
구 관계자는 “리폼맘스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제품 개발과 지역 내 타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한 지역네트워크 구성, 신규 마을기업 멘토 활동 등 모범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면서 “마을기업으로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다른 마을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