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번에 받으세요
상태바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번에 받으세요
  • 강창대 기자
  • 승인 2014.03.18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운전면허시험장,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 번에 신청하고 발급받는 서비스 시행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은 여권 발급 시 국제운전면허증을 한 번에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남동구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에 이어 인천시 최초로 시행한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시험장이나 인근 경찰서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발급받을 수 있었으나, 인천운전면허시험장은 제네바협약국 95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운전면허증을 신청하는 사람이 여권도 함께 발급받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남동구청과 함께 통합운전면허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인천운전면허시험장은 인천시 남동구청과 3월13일(목) 오전 9시30분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권 발급과 연계한 맞춤형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및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은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 수수료 7천원과 여권이다. 인천시 남동구청 여권발급 담당부서를 방문하여 여권 신청과 함께 준비물을 같이 제출하면 여권 발급 시 국제운전면허증도 동시에 받아볼 수 있어 시간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의: 인천운전면허시험장 032)810-2300, 남동구청 여권과 032)453-2436

123.jpg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과 남동구청의 업무협약식. 인천운전면허시험장과 남동구청의 업무협약(중앙 좌측 배진교 남동구청장, 우측  최승원 인천운전면허시험장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