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서관, 야간 인문학강좌 개강
상태바
청라국제도서관, 야간 인문학강좌 개강
  • 편집부
  • 승인 2016.02.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유원 박사 초대, 3월부터 서구문학 고전 8회 특강

인천시 청라국제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강유원 박사를 초대해 ‘야간인문학강좌’를 개강한다.

오는 3월 4일 서구문학의 고전 <호메로스이 오딧세이아>를 시작으로 4월 22일까지 모두 8회에 걸쳐 셰익스피어 비극작품 <맥베스>, <오셀로> 등을 주제로 작가와 그의 시대, 작품의 구조, 등장인물을 분석해 보는 시간이 갖는다.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방문 및 전화접수를 통해 4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562-1672)로 문의하면 된다.

인문학자인 강유원 박사는 동국대 철학과에 입학해 ‘헤겔에 관한 연구’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국대학교에서 강의하다가 그만두고 회사원으로서 일하면서 번역가와 서평가로 활동해 ‘회사원 철학자’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근대실천철학연구>, <책과 세계>, <서구 정치사상 고전읽기 - 통합적 사유를 위한 인문학 강의>, <인문고전강의>, <역사고전강의> 등의 저서가 있다. CBS 방송에서 ‘강유원의 라디오인문학’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현재 서대문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인문학강좌 고정강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