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문지혜 "여성이 살고픈 인천 만들 것"
상태바
녹색당 문지혜 "여성이 살고픈 인천 만들 것"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5.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평등 인천 등 7대 핵심 정책 공약 발표



인천 녹색당 문지혜 인천시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29일 "여성시민이 살고 싶은 인천을 시작하겠다"며 7대 핵심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은 수도권에서 성평등 지수가 가장 낮은 도시로, 전국 17개 자치단체 중 12위에 해당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후보는 대표 정책으로 성평등 인천 만들기와 주민의 삶과 자연을 보존하는 인천, 사람과 동물의 권리를 보장하는 인천 등을 제시했다.

특히 여성 권한 강화를 위해 인천시 고위직 공무원 및 산하위원회의 여성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고, 인천시 성평등 담당부서를 설치해 성차별 전담 보호관 제도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1인 세대 및 다양한 가구 형태 지원을 비롯해 ▲모두를 위한 기본소득 실현 ▲평등한 주민참여로 시민 정치 강화 ▲시민의 건강한 한 끼 보장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문 후보는 "300만 시민이 사는 인천을 떠나고 싶은 도시가 아니라 삶의 터전이자 계속 살고 싶은 곳으로 만들겠다"며 "갯벌과 바다, 그리고 원도심이 가진 본연의 자연과 역사적 가치를 존중하고 보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