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인천시당, 부평미군기지 오염해결 캠페인 진행
상태바
정의당 인천시당, 부평미군기지 오염해결 캠페인 진행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7.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 과정에 시민참여 보장 및 SOFA 협정 개정 등 요구




정의당 인천시당은 4일 부평미군기지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정의당 시당은 이날 오후 부평구청 앞에서 '부평미군기지 맹독성폐기물 주한미군 처리 촉구 대책위원회'와 함께 미군기지 환경오염 해결을 촉구하는 시민 캠페인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부평미군기지 환경오염문제를 오염 주체인 주한미군이 책임지고, 불평등한 한미SOFA 협정을 전면 개정하라고 촉구했다.

또 부평미군기지 정화과정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협의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관련 정보를 공개할 것을 국방부에 요구했다.

새롭게 출범한 인천시정부와 시의회에도 안전한 반환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시민 참여를 보장하라고 말했다.

시당 관계자는 "이곳에서 맹독성폐기물이 확인된지 8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주한미군과 국방부는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민들과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미군기지 반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민 켐페인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부평미군기지는 지난해 10월 환경부 조사 결과, 33개 조사지점 중 7개 지점의 토양 시료에서 기준치 이상의 다이옥신류가 검출돼 토양 정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