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5개 초·중·고교 '창의·인성교육 우수교'에 선정
상태바
인천 5개 초·중·고교 '창의·인성교육 우수교'에 선정
  • master
  • 승인 2011.01.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0대 우수학교로 뽑혀 인증패와 100만원씩 포상금 받아

인천지역 5개 초·중·고교가 전국에서 창의·인성교육 우수학교로 최근 선정됐다.

5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우수 창의·인성교육 평가에서 인천대화초교, 인천후정초교, 산곡남중, 부개여고, 인천영선고가 전국 100대 우수학교로 뽑혀 인증패와 100만원씩의 포상금을 받았다.

대화초교는 교사가 학생들이 바른 행동을 할 때 칭찬하고 학생들의 수첩에 도장을 찍어줘 좋은 습관을 갖도록 하고 수업이 끝날 때마다 3분동안 배운 것을 메모하도록 해 학력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정초교의 경우 도서관이나 문화예술회관, 경찰서 등과 연계해 교통안전 의식 함양, 독서캠프 운영, 문화유적지 탐방 등으로 학생들의 창의·인성을 풍부하게 해 수상하게 됐다.

산곡남중은 학생들이 미술이나 악기연주, 영어 등 각자의 특기·적성에 맞는 목표를 세우면 학교가 이를 교육하거나 각종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해 성취감을 높이고 무감독 시험으로 양심을 키워나가는 점이 평가받았다.

인천영선고는 문화유적지가 많은 강화도를 걸으며 문화를 체험하고 저탄소 실현 기관 방문 등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는 한편 일부 교사의 수업 장면을 인터넷으로 실시간 공개해 수상 학교에 포함됐다.

부개여고는 1학생 1동아리 활동을 위한 59개 문화·예술·체육·교과 과목 동아리 운영과 학습 부진 학생에 대한 대학생 멘토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상했다.

이들 학교는 교과부가 오는 27∼2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 예정인 '창의·인성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선진화 엑스포'에 우수 사례를 패널 등으로 전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