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in> 이병기 기자, '이달의 기사상' 수상
상태바
<인천in> 이병기 기자, '이달의 기사상' 수상
  • 이혜정
  • 승인 2011.03.06 15: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존회의 "열악한 지역언론 현실 잘 나타냈다"


취재: 이혜정 기자

<인천in> 이병기 기자가 '공존사회를 모색하는 지식인연대회의(이하 공존회의)'가 선정하는 '이달의 기사상'을 받았다. 

공존회의는 제10회 '이달의 기사상'에 '[기획취재 - 건강한 지역언론이 지역사회 발전 이끈다(인천in 2월22일자)'를 선정하고 4일 구월동 홍익경제연구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하석용 공존회의 대표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언론의 현실을 잘 나타냈다"면서 "건강한 지역언론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듯이 공존적인 인천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달의 기사상으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지역언론' 기획기사는 <인천시, 지역언론 지원 '외면'(2월14일자)>과 <건강한 지역언론이 지역사회 발전 이끈다> 두 편으로 나눠 게재됐다.

1편에서는 열악한 지역언론의 현실과 인천시의 지역언론 지원 실태 등을 소개했으며 2편에서는 우희창 전 지역신문발전위원의 인터뷰로 지역언론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역언론지원조례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병기 기자는 "과분한 상이지만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면서 "이달의 기사상 10회를 맞는 뜻 깊은 때에 수상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혜순 2011-03-05 14:38:31
이병기 기자님! 축하합니다. 예측 가능한 일이였어요^^ 늘 열심히 취재하고 진솔한 모습이 돋보이는 분이여서....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