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3년 연속 '교육역량강화 우수대학' 선정
상태바
경인여대, 3년 연속 '교육역량강화 우수대학' 선정
  • 이병기
  • 승인 2011.04.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억9700만원 지원받아 재학생 장학금과 취업지원 등에 사용

취재: 이병기 기자

경인여자대학(총장 박준서)이 3년 연속으로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역량강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8일 경인여대에 따르면 교육과학기술부의 2011년도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을 위한 국고 재정지원 대상대학 선정 결과 '교육역량 강화사업' 평가에 선정됐다.

2011년도 교육역량 강화사업은 각 대학 취업률과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지급률 등의 자료를 엄격히 평가해 우수 학교에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인여대는 총 24억97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경인여대는 취업률지수와 장학금 지급률, 전임교원 확보율, 재학생 충원률 등 교육 관련 지표가 큰 폭으로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병국 경인여대 대회협력홍보팀장은 "자체 발전전략에 따라 사업비로 교육과정 개편과 교육실습활동 지원, 교육여건 개선 등 교육역량을 높이는 데 투자를 집중할 방침"이라며 "전체 사업비 일정규모 이상은 재학생 장학금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우선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준서 경인여대 총장은 "이번 결과는 우리 대학의 교육역량과 경쟁력이 객관적으로 검증을 받았다는 점과, 대학 구성원들이 학교발전을 위해 헌신적 의지로 일궈낸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의를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와 사회 요구에 부응하며 실용전문교육과 취업, 인성교육과 봉사, 학생복지와 서비스, 교육인프라와 기자재 등 4강 대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교육역량 강화사업에는 수도권 26개 대학과 비수도권 54개를 대상으로 총 1812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