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포구 무료 해수족욕장 15일 개장
상태바
소래포구 무료 해수족욕장 15일 개장
  • 인천in
  • 승인 2023.04.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어시장 건물 옥상에 25석 규모로 조성

인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에 바닷물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해수족욕장이 마련됐다.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15일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내 해수족욕장을 무료로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수족욕장은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건물 옥상에 면적 30㎡, 좌석 25석 규모로 조성됐다.

소래포구 주변에서 취수한 바닷물을 여과, 살균, 탁도 처리 등 6단계 공정을 거친 ‘해(海)맑은 소래수(水)’를 공급받아 족욕에 적합한 온도인 40도로 가열시켜 운영한다.

깨끗한 해수를 이용한 족욕은 살균·소염 효과가 있고, 손발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증강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는 이곳에 그늘막을 설치해 족욕 체험의 편의성을 높이고, 별도로 세족장을 설치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해수족욕장 운영 기간은 4~6월, 9~11월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4시간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해수족욕장을 개장하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환경개선을 거쳐 방문객들이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