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상가 주차장 1주일 막은 40대 차주 집행유예
상태바
인천 남동구 상가 주차장 1주일 막은 40대 차주 집행유예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10.3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7일 오전 인천 남동구 논현동 한 상가건물 지하주차장 입구를 빈 차량이 막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인천 남동구 한 상가 건물 주차장 출입구를 1주일간 차량으로 막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3단독 권순남 판사는 31일 선고 공판에서 일반교통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A(45)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했다.

검찰은 지난 19일 열린 첫 결심공판에서 A씨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다.

A씨는 지난 6월 22~28일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상가 건물의 지하 주차장 출입구에 자신의 차량을 방치해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A씨는 해당 상가 임차인으로 건물 관리단과 관리비 납부 문제 등으로 갈등을 빚다가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건물 관리단이 이중으로 관리비를 부과했다고 주장했지만 관리단은 적법한 절차를 거쳤다며 맞섰다.

권 판사는 "피고인은 일주일 동안 차량을 방치해 건물 관리단의 업무를 장기간 방해했고 상가 이용객들도 피해를 봤다며 “범행을 인정하고 있고 형사 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