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하고 '무직' 거짓말한 고위공무원 직위해제 요구
상태바
음주운전하고 '무직' 거짓말한 고위공무원 직위해제 요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11.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정책수석(2급 상당 전문임기제 가급), 지난달 음주운전 걸려
경찰 조사에서 '무직' 허위진술, 신분조회 통해 시 소속 공무원 확인
"유정복 시장이 사실 알고도 한 달 넘게 숨겨온 것 아닌지 의심 들어"

 

인천시민단체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자 ‘무직’이라고 거짓말한 인천시 정책수석(2급 상당 전문임기제 가급)의 직위해제를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13일 보도자료를 내 “인천시 고위 정무직 인사가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되자 ‘무직’이라고 거짓말한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천시는 검찰이 통보하면 감사와 징계 절차를 밟겠다는 등 일반적 행정절차로 끝내려 하고 있다”며 “유정복 인천시장은 최측근 고위직이 벌인 음주운전과 거짓말에 대한 책임을 물어 즉각 직위해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인천시 정책수석은 지난달 5일 오후 9시 5분쯤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됐는데 경찰 조사에서 ‘무직’이라고 거짓 진술했으나 신분 조회를 통해 시 소속 공무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라고 전했다.

단체는 “이러한 사실을 유정복 시장이 알고도 한 달 넘게 숨겨온 것이 아닌지 의심이 든다”며 “유 시장이 음주운전에 허위진술까지 한 측근에 대해 ‘제 식구 감싸기’ 식으로 처리하려던 것 아니냐는 의혹마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유 시장은 국회의원 시절인 지난 2011년 ‘음주운전은 자신은 물론이고 타인의 생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주는 중대한 범죄인만큼 근절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바 있는데 음주운전에 대한 국민적 잣대가 10여년 전보다 훨씬 엄격해진 만큼 측근에 대한 처리기준도 더 강해져야 한다”고 짚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번 사건은 일반 공무원의 단순음주가 아니라 민선 8기 시장직 인수위원회 당선인 비서실장, 시장 비서실장을 거쳐 정책수석까지 오른 최측근 고위직의 음주운전 및 경찰 허위진술 사건으로 일단 직무에서 배제하는 직위해제에 이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유정복 시정부가 정책적·도덕적으로 시민들의 신뢰를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