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송도에 아ㆍ태 교육훈련센터 건립
상태바
인천경제청, 송도에 아ㆍ태 교육훈련센터 건립
  • master
  • 승인 2011.12.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 기대

세계 물산업 최고 수준 기술을 가진 글로벌 기업인 베올리아워터(Veolia Water)의 아시아ㆍ태평양 교육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13일 오전 베올리아 워터 아시아태평양 홍콩 본사에서 이종철 청장을 비롯한 베올리어워터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레지스 깔멜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올리아워터와 송도 4공구에 아ㆍ태 교육훈련센터를 짓기로 하는 내용의 협약서(MOA)를 체결했다.

내년 2월 중 착공하게 될 아시아태평양 수처리 기술교육 훈련 센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직원 1만8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벌이게 된다.

훈련센터가 건립되면 연간 3000여명의 국내외 연수생들이 송도를 방문해 이들이 머무르는 동안 인근 호텔과 상업시설 등을 이용하게 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훈련센터 건립이 경제적 효과 면에서 한국 환경산업 기술력 제고와 국제적 가치 증대, 지역 주민들의 환경의식 고취, 해외 환경산업 선진국 기술 이전 등으로 우리나라 환경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투자사 모회사인 베올리아앙비론느망은 지난 1853년부터 155년간 물관리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수처리 분야의 세계적인 글로벌 그룹으로 매출액 48조원에 직원수 31만명을 두고 있다.

또 뉴욕 증권거래소(2000년)에 상장된 기업으로 2011년 포춘지(Fortune) 선정 Global 500기업 중 175위로 평가됐으며, 수처리 서비스 분야에서도 세계 1위 기업이다.

베올리아워터사의 경우 상하수처리뿐만 아니라 해수 담수화 사업 등 세계 물산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올리아워터코리아의 경우 지난 2000년 이후 현재 약 7000억원을 국내에 투자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