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 중국에 '강경대응' 한 목소리
상태바
누리꾼, 중국에 '강경대응' 한 목소리
  • master
  • 승인 2011.12.13 13: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관 순직 - 네티즌 성토 빗발


지난 12일 소청도 해상에서 중국어선 나포작전을 수행하던 중
사망한 이청호 경장 빈소가 차려진 인하대병원 장례식장

중국 어선 단속 해양경찰관 살해 사건 발생 2일째를 맞아 우리 정부와 해경의 강경 대응을 촉구하는 네티즌들의 성토가 빗발치고 있다.

13일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오후 1시 현재 이번 사건으로 숨진 이청호(41) 경장을 추모하고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강력히 대응할 것을 촉구하는 게시글 50여개가 올라와 있다.

네티즌 김모씨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경찰이 순직했다. 이래도 정부는 외교 마찰을 운운할 것인가? 단호하고 강경한 대응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다른 네티즌 권모씨는 "주권이 있는 나라인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주인이 도둑에게 당하는 꼴을 언제까지 보고 있어야만 하는가? 도둑의 눈치만 보며 어물쩍 눈감아 주기를 되풀이 한 게 오늘의 참사를 불렀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의 슬픈 현실을 안타까워 하는 어느 소방관'이라고 밝힌 양모씨는 "몇 명의 해경이 더 희생돼야 우리 해역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형식적인 항의와 형식적인 사과, 결국은 반복되는 사고, 죽어가는 해경, 정말 슬픈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면서 슬퍼했다.

일부 네티즌은 해경이 더욱 적극적으로 총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모씨는 "해양경찰청장도 일반 경찰청장처럼 (중국어선에) 강력 대응하는 과정에 권총 사용을 권장하는 공문을 내려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정부에 해양경찰관 증원과 장비 확충을 요청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김모씨는 "우리 영해에서 불법조업하는 중국어선이 20만척인 데 반해 우리나라 해경 함정은 총 300척"이라며 "국민 세금을 다른 곳에 사용하지 말고 해양경찰 증원과 함정을 포함한 장비 구입에 시급히 써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건 발생일인 12일에는 주요 공중파 방송의 저녁 뉴스가 끝나자마자 인천해양경찰서 민원실에 시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치기도 했다.

경남 창원, 경기 부천, 대구, 인천 등 전국 각지의 시민들은 "왜 강력하게 총을 못 쏘냐" "미국이 한국을 깔보니 중국도 우리를 깔본다"면서 분노를 쏟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길이 2011-12-14 09:32:10
6개월동안 차이나 타운과 짱궤놈들이 운영하는 중국음식점 가지 않기 운동을 벌입시다. (단, 한국인이 운영하는 중국음식점은 열심히 팔아주기.)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