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전 인천시장, "송영길 시장 물러나라"
상태바
안상수 전 인천시장, "송영길 시장 물러나라"
  • master
  • 승인 2012.02.06 11:1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 - 총선 출마 가능성은 부인 안해


안상수 전 인천시장이 송영길 현 시장에 대한 비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 전 시장은 6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은 현재 총체적인 백척간두의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송 시장은 당장 시장직에서 물러나야 하며 시장선거를 다시 치러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안 전 시장은 "인천의 건설경기는 폭삭 주저 앉았고 경제자유구역은 기형화와 쇠락의 길을 걷고 있으며 구도심 재생산업은 희망이 사라졌다"면서 "심지어 남북관계를 송영길 개인 시정 홍보 차원에서 추진하다 재정만 축내고 국내외 망신살만 자초한 일도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지경임에도 송 시장과 그 정치세력은 집권한 지 2년이 다 되도록 모든 잘못을 전임시장의 탓으로 돌려 왔다"면서 "여론조사를 통해 정책지지도 50% 미만이면 송 시장은 당장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시장은 송 시장이 용퇴하더라도 자신은 인천시장직에 출마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오는 4월 총선 출마 가능성은 부인하지 않았다.

안 전 시장은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면서도 "정치 후배들이 변화를 이끌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당의 요청이 있다면 고민해 볼 생각이 있다"라고 밝혔다.

안 전 시장은 지난달 10일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대규모 출판기념회를 열어 연수구 출마 가능성을 암시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달 29일에도 '땡큐! 영길아'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현 집행부의 송도 개발 방식을 비난하는 등 최근 들어 송 시장 집행부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안 전 시장은 2010년 6월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3연임에 도전했다가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송 시장에 패해 시장직에서 물러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헐헐헐 2012-02-07 18:04:23
웃음밖에 안 나옵니다. 저런 말도 안되는 소릴 하시는 거 보니 아직 멀었네요.
지금 누구 때문에 인천이 이 모양인데... 다 말아 먹고 송영길 시장한테 물러줘놓고선, 한다는 소리 하고는....어떡해야 자신의 모습을 깨달을까요...
저런 분이 인천 시장이었다니...휴....

푸하하 2012-02-07 13:15:39
기자님 수정바랍니다.

인천 전 시장이 아니라

송도 전 시장 입니다.

인천개발의 불균형을 초래한 장본인입니다. 왜 저 사람이 저런 소릴 하겠습니까

인천 동구/중구/서구가 상대적으로 낙후됨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인천의 기득권을 위해서

저들은 하염없이 "송도가 살아야 인천이 산다"고 떠들어대고 있는데 솔직히

까놓고 얘기해서 누가 송도까지 들어가서 살겠나 싶습니다.

인천공항-서울 사이에 인접한 검암/가정/청라/영종 사이에 국제도시를 건설하는 게

사업타당성이 높은 데도 불구하고 인천의 기득권이란 사람들은

모두 남쪽에 난개발을 해놓고 있지요.

며칠전에 송도쪽으로 가는 지하철 탔는데 한칸에 3명이 이용하고 있더군요.

경자청에서는 송도에 몰빵을 하면서 막상 교통망 확충이 시급한

가정오거리와 청라 영종에는 그 어떤 교통수단조차 내주지 않고 있는 마당입니다.

무슨 무대뽀 정신인지는 몰라도 안 전 송도시장이 저리 말할 처지는 아니지요.

출마하고 싶어서 안달이 난 것 같아 보입니다.

박멸 안상수 2012-02-06 13:47:43
안상수 저놈 저거 안 잡아 넣나
인천시 재정 개판 만들어놓고
아시안게임유치해서 재정고갈나게 만들고
은하철도 고철덩어리에 엄청 돈 쏟아넣고
도시축전하면서 공금유용하고
귀신은 뭐하나

이런 상수 2012-02-07 11:31:42
상수씨 너나 잘하세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