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업도 환경성검토 다시 해야"
상태바
"굴업도 환경성검토 다시 해야"
  • master
  • 승인 2012.02.16 10: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 인천시에 통보

인천 굴업도 관광단지 개발에 대해 환경부 산하 한강유역환경청이 사전 환경성검토를 다시 받아야 한다고 통보해 사업 추진이 차질을 빚게 됐다.

16일 인천시에 따르면 사업 시행사인 CJ그룹 계열사 씨앤아이레저산업이 제출한 개발계획에 대해 관계 기관 협의를 진행한 결과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지난 14일 이 같은 의견을 통보받았다.

씨앤아이레저산업이 과거 관광단지 지정 신청을 스스로 취하한 적이 있어 2009년 당시 받았던 사전 환경성검토는 효력이 사라졌다는 게 한강환경청의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환경정책기본법상 사전 환경성검토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개발사업을 시행하기에 앞서 입지 타당성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 여부 등을 조사해 환경 당국과 협의하는 절차다.

사전 환경성검토를 다시 하려면 최소 6개월은 걸릴 것으로 보여 굴업도 관광단지 지정을 위한 행정절차는 상당 기간 지연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자는 이미 사전 환경성검토를 받았기 때문에 또 받을 필요가 없다고 판단, 관광단지 지정 절차를 밟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로 인해 시 도시계획위원회 개최 등 다른 행정 절차는 사전 환경성검토 이후 재개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씨앤아이레저산업이 2007년부터 추진해온 굴업도 관광단지 개발사업은 굴업도 내 120만㎡ 터에 호텔ㆍ마리나ㆍ골프장 등을 갖춘 해양레저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굴업도 개발을 놓고 환경단체 등 반발이 거세지자 업체는 2010년 6월 관광단지 지정 신청을 스스로 취하했다가 지난해 10월 사업계획을 일부 축소 변경해 다시 관광단지 지정 신청을 내면서 관련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竹逸者 2012-03-05 16:20:58
돈 좀 그만 벌지...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