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서 28일 착한 벼룩시장 '송도 굿마켓' 개최
상태바
송도서 28일 착한 벼룩시장 '송도 굿마켓' 개최
  • master
  • 승인 2012.04.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품 재활용 통해 환경을 보호한다"

물품 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경매 등 이벤트 수익금과 참여자 기부금으로 인천 구도심 공부방을 지원하는 ‘송도 굿마켓’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다.

8일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IBD)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3만2천여 명이 방문해 송도국제도시의 대표적 이벤트로 자리 잡은 ‘송도 굿마켓’이 28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4월 28일, 5월 26일, 6월 30일)에 진행된다. 송도IBD의 심장인 센트럴파크 내 산책로와 우드데크 주변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난 320개 팀이 참가한다.

지난해 `할로윈 스페셜` 등 특색 있는 테마로 꾸며졌던 굿마켓은 올해도  `이벤트 속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에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4월 이벤트는 ‘책장을 채워주세요’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도서를 기증할 수 있게 대형책장이 행사장 내에 마련된다.

단, 기증 가능한 도서는 2007년 1월 1일 이후 발간된 출판물로 누구나 읽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기증된 도서는 센트럴파크를 찾는 시민들이 편안히 읽을 수 있도록 공원 내 ‘숲 속 도서관’에 비치된다.

명사들의 소장품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굿옥션(Good Auction)도 마련된다. 굿옥션은 전자랜드 엘리펀츠 문태종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비롯해 농구공, 모자 세트, 연결형 은행권, 명품 스카프, 자전거 등이 준비돼 있다.

NSIC 관계자는 “굿마켓은 송도 센트럴파크의 산책로를 따라 펼쳐지기 때문에 공원으로 소풍가는 기분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봄 주말 굿마켓에서 착한 소비를 즐겼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물품 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9일부터 15일까지 송도IBD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ongdo_ibd)와 송도IBD 페이스북(facebook.com/songdoibd)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