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찾아가는 글로벌 테마강좌' 열려
상태바
'제1회 찾아가는 글로벌 테마강좌' 열려
  • master
  • 승인 2012.04.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교류센터, '4월에 떠나는 몽골여행' 진행

인천국제교류센터(대표 이승창, 이하 센터)는 오는 13일 청라주민센터에서 '제1회 찾아가는 글로벌 테마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청라토크하우스 회원과 청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에 떠나는 몽골여행'이라는 주제로 몽골 출신 다문화 이주여성인 알탄 소브드씨와 함께 몽골의 생활문화 학습, 음식과 의상체험,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센터는 시민들의 국제화의식 함양을 위해 2008년부터 글로벌 테마강좌를 열어왔는데, 더 많은 시민들이 테마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는 군-구로 찾아가는 테마강좌를 매월 1회 개최하기로 했다. 

글로벌 테마강좌는 매월 한 국가를 선정해 해당 국가 출신 다문화 이주여성을 통해 그 나라 역사, 풍습, 음식, 여행지 등 생활문화를 배우고 전통음식, 전통춤, 전통의상 등을 체험하는 행사이다. 토크하우스의 대표 사업 중 하나이며 지난해에는 인천AG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우즈베키스탄, 네팔, 필리핀, 캄보디아에 관한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테마강좌 강사인 알탄소브드씨는 "인천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몽골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강좌를 계기로 인천시민들이 몽골문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면 보람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 신청은 인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고,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문의 : 032-433-1632(www.talkhouse.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