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봉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송은숙
  • 승인 2012.09.0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독서·예술·역사 등 분야 교육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은 오는 11일부터 12월16일까지 운영할 문화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2년 2기 문화프로그램으로 독서, 정보화,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로 마련됐다.

수강생·학부모의 설문조사와 담당자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해 유아~어린이 강좌 ‘쓱싹 뚝딱! 독서놀이’, ‘독서랑 영화랑 생각담기’, ‘와글와글 동화나라’와 일반인 강좌 ‘역사야, 나오너라!’, ‘우리네冊이야기’ 등 상반기 우수강좌를 개설했다. 또 ‘컴퓨터 기초 정복하기’, ‘문서&인터넷 정복하기’와 더불어 KT IT 서포터즈와 연계한 ‘스마트폰·SNS 정복하기’를 개설해 정보화 교육을 추가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야간 문화예술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작은 연주회’를 얄어 현악기를 이용한 라이브 연주와 해설을 통해 클래식에 대한 선입견을 덜어줄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 강좌인 ‘1318시리즈’도 진행된다. 중·고등학교 필독서와 그림책을 연계한 독후활동으로 독서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는 ‘1318 즐거운 책읽기’와 전자책 활용을 기반으로 독서력을 높이는 ‘1318 당돌당당 서평談’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청소년들의 참여적 독서진흥을 위한 전자책 서평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자원 활동가를 꿈꾸는 주민들을 위해 개설된 ‘도서관 키우미 양성과정-2기’는 어린이·청소년 도서선정, 스토리텔링 이론, 실습 등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됐다. ‘만희네 집’, ‘시리동동 거미동동’으로 알려진 권윤덕 작가와 ‘책 읽어주는 할머니’ 김인자 작가 등이 강좌에 직접 참여해 올바른 자원 활동가 양성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9일까지 수봉도서관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제외)다.

문의:032-870-9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